자주 묻는 질문

Q 제 차에서는 HD DMB를 볼 수가 없어요.

폭스바겐이 판매하는 차량에서 제공하는 지상파 DMB는 QVGA (320X240) 해상도를 지원하고 있으며, HD DMB(1280X720)는 수신이 불가능 합니다.
더불어 향후 DMB 사업자가 HD DMB로 송출 방식 또는 방송 정책을 변경하면 더 이상 DMB 수신이 불가능 할 수 있습니다.

Q 낮에 주행하는데 전조등이 계속 켜져 있어요.

주간 주행등으로 안전을 위해 낮에도 작동되는 것으로 설계되어 있습니다. 

Q 레인센서를 작동 시켜 운전을 하다 보면 비가 내리는 양과 상관없이 와이퍼의 속도가 빨라졌다 느려졌다해서 당황스러울 때가 있습니다. 왜 그런가요?

와이퍼의 속도는 비의 양과 차량 속도에 따라 정해 집니다. 레인센서는 와이퍼 레버위치 ①에서 16km/h 이상의 속도로 주행하면 작동하며, 감도 조절 스위치 ④의 위치에 따라 작동 간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차가 정지해 있을 때에는 한 단계 낮은 속도가 자동으로 선택됩니다. 그리고 차가 출발하면 설정한 속도로 다시 작동합니다. 레인센서는 실내 미러 위쪽에 위치하고 있어서 정지시 고여있던 빗물이 레인센서에 흐르면 속도가 빨라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당황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Q 보넷은 어떻게 열어요?

운전석 하단 왼쪽의 레버를 당긴 후 보넷 가운데에 손가락을 넣어 고리를 누르고 위로 올리시면 열립니다. 닫을 때에는 트렁크와 동일하게 닫으시면 됩니다.

Q 시동을 끈 상태에서도 차량의 방향등이 점등된 상태로 있습니다. 왜 그런가요?

시동이 꺼진 상태에서 방향 지시등 레버를 작동 시키면 방향등이 점등됩니다.이 기능은 주차등 기능으로 야간에 차의 위치를 다른 차량에게 알리기 위한 것이나, 장시간 점등시 배터리가 방전될수 있습니다.
※ 참고로 전원 소캣 및 담배 라이터는 시동을 끈 상태에서도 작동을 하므로 차량 액세서리(탈부착용 네비게이션등)가연결되어 있으면 방전의 원인이 될 수 있으니 주의하시면 됩니다. (차종 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Q 상황에 따라 조금씩 차이는 있지만 정차 시 삐~~~익 하고 차량바퀴 부위에서 이음소리가 발생하는 경우도 있던데, 왜 그런가요?

폭스바겐의 브레이크 패드는 강한 제동력과 친환경적인 재질로 제작되어 최대의 효과를 발휘하도록 장착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신호가 많은 시내주행이나 차량 정체운행 등의 잦은 제동으로 인한 브레이크 패드의 표면과 디스크 표면의 경화로 인해 간헐적으로 이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동효과에 크게 영향을 주지 않는 단순한 이음일 뿐이니,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Q 세차장에서 와이퍼를 올리고 전면유리를 닦으려고하면 와이퍼가 쉽게 올라가지 않아 불편합니다. 또 혹시나 잘못하면 전면 유리에 손상이 갈까도 걱정이 되고요. 전면유리를 쉽게 닦을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세차 시 전면유리 하단의 먼지를 닦기 위해 와이퍼를 들어올리면 와이퍼암과 블레이드가 쉽게 분리되면서 와이퍼 암이 전면유리를 타격하여 유리가 파손될수 있습니다. 이때 손상이 가더라도 와이퍼에 가려져 모르는 경우도 생깁니다. 그러므로 세차를 하시거나 세차를 맡기실 때에는 와이퍼를 서비스 위치로 이동시켜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동 방법은 와이퍼 레버를 ①의 방향으로 누르고 시동 스위치를 잠시 켰다가 끄면 앞 유리 와이퍼가 서비스/겨울 위치 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와이퍼 교환 시에는 와이퍼 암을 들어올려 ②를 누르면서 와이퍼 블레이드를 탈거 후 와이퍼암을 헝겊 등에 받혀 안전하게 내려놓고 새로운 와이퍼 블레이드를 준비하여 안전하게 장착하셔야 합니다

Q 혼유사고 발생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는 어떤것이 있으며, 어떻게 조치해야 하나요?

혼유는 엔진 연료계동 및 엔진 구성 부품에 치명적인 손상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주유 시 꼭 해당 연료를 주유원에게 말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혹시 혼유 사고가 발생시에는 엔진 시동을 걸지 마시고,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견인 조치 하시는 것이 더 큰 손상을 막을수 있습니다

Q 주유 후에 배출 가스 경고등(엔진 경고등)이 점등 됩니다. 왜 그런가요?

가솔린 엔진의 경우 환경문제로 인한 배기가스 관련 규정인 OBD2의 적용으로 연료 증발가스의 누출을 검출하기 위한 시스템이 적용되었으며 연료 탱크 캡이 정확히 장착되지 않을 경우 점등될 수 있습니다. 이는 차량 운행이나 안전에는 전혀 무관하며 운전자에게 누설을 알려 차량점검이 필요함을 알려주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주유 시에는 엔진 시동을 끄시고 주유 후에는 연료 캡이 완전히 잠겼는지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배출가스 경고등이 계속 들어오면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점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Q 가끔 오일 교환주기 전에 엔진 오일량을 점검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상하게도 오일량이 줄어있습니다. 혹시 엔진에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닌지요?

엔진 오일 소모는 개인의 운전 습관과 운행 조건에 따라 1000km 당 최고 10리터가 소모될 수 있으며, 주행거리가 최초 5000km에 이를 때까지는 엔진 오일이 많이 소모될 수 있습니다. 엔진오일 레벨을 정기적으로 점검하여 부족할 경우 보증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Q 제 차는 DSG 변속기가 장착된 차량인데 저속 주행 중 충격처럼 느껴지는 증상이 발생할 때가 있고 오르막길 정차 후 출발시 밀리는 현상이 나타날 때도 있습니다. 이런 현상이 나타나는 이유가 무엇이며 문제가 있는것은 아닌가요?

DSG(Direct Shift Gearbox)는 수동변속기와 자동변속기의 장점인 연비에 대한 경제성과 성능 그리고 편리함을 한층 높인 변속기입니다. 따라서 수동변속기의 특성을 가지고 있어 심한 정체구간에서는 안정적이지 못한 변속 패턴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오르막길 출발시 밀리는 현상 또한 수동변속기의 특성을가지고 있어서 발생하는 현상으로, 기어를("D") 선택하고 브레이크 페달에서 발을 땐 후 바로 가속 폐달을 밟아서 출발하시기 바랍니다. (경사도에 따라 뒤로 조금 밀릴 수도 있으므로 당황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Q 리모컨 작동 거리가 너무 짧아 차량 가까이 가야만 작동이 됩니다. 왜 그런가요?

국내 전파법에 따라 낮은 주파수의 리모컨 적용차량이 수입되어 기타 국가의 차량보다 리모컨 작동 거리가 짧습니다. 또한 리모컨의 감도는 배터리의 상태, 차량과의 거리, 장애물유무, 날씨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근처에 같은 주파수로 작동하는 트랜스미터(양방향 무전기, 이동전화, 고압선, 다파장램프등)가 있으면 리모컨의 기능이 일시적으로 방해 받을 수 있습니다. 리모컨으로 문이 열리지 않을 경우 내장된 기계식 키로 문을 열 수 있습니다. (사용자 설명서 참조)

Q 제 차는 TDI 차량인데 DPF가 장착 되어 있습니다. 가끔 주행 중에 DPF 경고등이 점등 됐다가 소등이 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DPF(Diesel Particle Filter)는 경유의 연소 시 발생하는 매연을 걸러주는 장치입니다. 그러므로 계기판에 경고등이 켜지는 것은 고장이 아니라 연속적인 단거리 주행으로 필터에 매연이 찬 상태 입니다. DPF에 걸러진 매연을 제거하려면 60km/h 이상에서 일정한 속도로(도로의 규정 속도를 지키시기 바랍니다.) 약 15분간 주행 하시면 됩니다. 매연은 4단 기어나 5단 기어에서, 엔진의 속도가약 2,000 RPM 일 때 가장 잘 제거 됩니다. 경고등이 소등되지 않으면 가까운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점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Q 에어컨 작동시 악취가 심한 까닭이 무엇이며 근본적인 해결 방안은 없나요?

에어컨시스템 중 하나인 증발기는 차가운 공기와 더운공기가 만나는데이 부분에서 악취를 유발시키는 세균이 증식을 하여 냄새를 유발시키기도 합니다.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맑은날 차 문을 모두 열고 에어컨시스템을 가동하여 환기를 시켜주시면 악취를 해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향균휠터 교환 주기를 지켜 교환하시는 것이 악취를 막는 방법 입니다. (교환 주기는 주행 조건에 따라 달라 질 수 있습니다.)

Q 사이드미러를 수동으로 펴거나 접을시 소음이 발생합니다. 기계적인 문제가 발생하진 않나요?

접이식 사이드 미러가 장착된 차량의 사이드미러를 수동으로 접었을 시, 스위치를 조작하면 "딱"하는 소음이 발생합니다. 이 현상은 수동으로 접었던 사이드미러의 해당 모터가 자동으로 조작되면서 위치를 잡으며 발생하는 소음입니다.

Q 비오는 날, 후진시 물체가 없는데도 파킹센서 부저가 울릴때가 있습니다.

파킹센서는 초음파센서로서 센서부에 빗방울로 인하여 후방센서의 부저가 작동될 때가 간혹 있습니다. 이것은 일시적인 현상이며, 센서 부위에 빗방울이 제거되면 초음파 센서가 정상적으로 작동됩니다.

Q 외기 온도 디스플레이(Display)에 대해 자세하게 알려주세요

측정범위는 -40ºC ~ +50ºC 입니다. 외기온도가 +4ºC 이하로 떨어지면, 외기온도와 함께 "눈 기호"(결빙 경고)가 나타납니다. 눈 기호는 수 초간 깜빡이다가 외기온도 +6ºC 이상으로 상승할 때까지 켜져 있습니다. 주의) 눈 기호가 나타나지 않아도 온도가 낮은 응달 구간에 얼음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전적으로 이 디스플레이에만 의존해서는 안되고 운전자의 세심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Q 전조등(헤드램프)에 습기가 차는 현상은 왜 그런가요?

전조등 내에 뜨거운 열이 환기 통로를 통해 교환될 때, 찬 공기는 전조등 내로 빠르게 유입됩니다. 이 때 전조등 내 가장 차가운 곳부터 응축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자연 현상으로 인하여 전조등 내에 습기가 차는 현상(사진)이 나타날 수 있으나, 전조등의 밝기(조도)나 전조등의 내구성에는 영향이 없습니다. 또한 운전자의 시야도 저하되지 않습니다. 전조등 내 발생된 습기는 전조등 사용 후 일정시간이 지나면 사라집니다. 단, 전조등의 열이 미치지 않는 구석 부분의 경우에는 천천히 사라질 수 있습니다

Q 운전석 도어를 수동으로 잠그고 잠금을 푸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Passat, CC, Tiguan, New Golf 차량 해당)

Passat, CC, Tiguan, New Golf 차량에는 수동(메뉴얼키)으로 잠그고 잠금을 풀기 위한 록 실린더가 커버로 덮여 있습니다. 따라서 수동으로 운전석 도어를 개폐하실 경우,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그림에서 보는 것과 같이 차종에 따라 도어 핸들의 커버 아래쪽(그림)에 수동 키로 실린더 커버를 제거할 수 있는 구멍(홀)이 있습니다. 커버 아래 홀(구멍)에 수동 키를 삽입하여 위로 올립니다. 수동 키를 록 실린더에 삽입하고 반 시계 방향으로 돌리면 열리고, 시계 방향으로 돌리시면 잠기게 됩니다. 

Q 비가 많이 오는데 사이드미러 열선이 작동 안돼요.

사이드 미러의 열선은 외부 온도가 일정 온도 이하로 내려가지 않으면 열선이 켜져 있어도 작동되지 않습니다.

Q 뒤 와이퍼가 멈추지 않습니다.

와이퍼 레버를 위아래로 작동하면 앞 와이퍼를 조절할 수 있고 앞뒤로 작동하면 뒤 와이퍼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Q 워셔액을 보충했는데 경고등이 안 없어집니다.

발수 코팅제가 포함 된 워셔액을 보충하셨을 경우 코팅제 성분 때문에 경고등 소거가 안 될 수 있습니다.
공식 서비스센터 방문 후 점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Q 계기판에 “Service Now”라고 메세지가 떠요.

Service Now는 고객의 주행거리와 운전습관을 고려하여 정기점검 및 엔진오일 교환을 안내하는 신호이므로 공식 서비스센터로 입고 하여 서비스 받으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타이어 에너지 효율 등급 정보
서울특별시 강남구 영동대로 731 신영빌딩 5층
연락처1577-6905

© 2018. Audi Volkswagen Korea. All rights reserved.